I. e-비즈니스전략의 의의
e-비즈니스전략이란 기존 경영활동의 영역을 가상공간으로 이전시킴으로써 경영 효율화를 도모하거나 새로운 수익 창출원을 확보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e-비즈니스전략은 인터넷을 중심으로 형성된 가상 네트워크 시장에서 형성되는 e-비즈니스를 활용하여 기업경영을 효
I. m-비즈니스전략의 의의
m-비즈니스전략은 이동형(Mobile)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을 통해 기존 사업을 효율화하거나 신규 사업을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고, 다양한 응용 분야가 개발되고 있는 가운데 이동형 통신기기의 사용 확대는 무선 인터넷 사업이
비즈니스전략
1) 문화 산업과 연계한 글로벌 시장 진출
현재 K-pop을 중심으로한 한류의 파급효과는 모든 산업분야에 걸쳐 발생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산업 중에도 패션산업은 가장 큰 수혜를 본 산업이라 할 수 있다. “실제 한반이라는
Ⅲ. 결론
지금까지 한국 패션제품의 글로벌 비즈니스
가장 큰 이슈라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주)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현황을 분석해보고 (주)NHN과의 경쟁, 특히 많은 관심을 받은 UCC에서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략, 그리고 그에 따른 나름대로의 의견을 통하여 다음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중략>
비즈니스전략에 활용한다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로그 데이터의 전략적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이를 분석하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는 기업이 많지 않은 상태이다.
한편, 웹 서버에 축적되는 대용량의 로그 데이터로부터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도입하여 유
Ⅰ. 게임산업전략
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Ⅰ. 애니메이션산업전략(애니메이션산업)
애니메이션산업은 하나의 영상산업으로서 영화산업과 비슷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만 영화산업이 상품 자체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상품차별성이라는 경쟁력을 그나마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반면 애니메이션산업은 상품차별성이 우리의 경쟁력 요소로
우리는 오케스트라의 연주단 모습을 보면 전체의 조화를 이끌어내는 지휘자를 통해 하나가 되어 서로의 음색을 조율하여 연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비즈니스 역시 같은 모습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1. CEO 경영자
“ 자신이 작곡한 음악을 작곡자가 직접 지휘를 한다면, 그것 이상 이상
시장의 성장세와 저가 화장품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태평양은 35%가 넘는 시장점유율로 성장시키고 있다.
(3) 해외시장: 태평양은 1960년대부터 해외시장에 진출했다. 메이드 인 코리아가 아닌 현지생산을 하고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구하면서 현지법인을 설립해 해외시장점거를 가속화 하고 있다.